피 흘리는 개구리로 유명한 렙토프린크루엔타타를 아시나요?

렙토프린크루엔타타(Leptophryne cruentata), 붉은 배 개구리란?

붉은배개구리(Leptophryne cruentata)는 붉은배개구리과에 속하는 개구리의 일종이다. 브라질 남동부 대서양 우림에서 발견되며, 잎더미와 숲 바닥에서 서식한다. 작은 크기를 갖고 있으며, 암컷의 주둥이-구멍 길이는 최대 2.2cm, 수컷의 주둥이-구멍 길이는 최대 1.8cm이다. 독특한 색으로 알려져 있으며, 밝은 빨간색 또는 주황색 배와 등과 팔다리에 검은색과 흰색 무늬가 있다. 많은 개구리 종들과 마찬가지로, 렙토프리네 크루엔타타는 서식지 파괴와 파편화, 그리고 전 세계적으로 양서류 개체수의 상당한 감소를 야기한 키트리드 균류에 의해 위협받고 있다.

 

특징

렙토프린크루엔타타는 주로 밤에 활동하며 개미, 딱정벌레, 진드기와 같은 작은 무척추동물을 먹는다. 낮에는 탈수를 피하기 위해 숲 바닥의 습한 잎더미로 피신한다. 이 종은 난생이며, 암컷은 올챙이로 부화한 후 성체 개구리로 성장하는 알을 낳는다.

 

불은배개구리의 감소

붉은배개구리는 숲 서식지의 지속적인 감소와 악화로 인해 취약종으로 간주된다. 브라질의 대서양 우림은 농업과 도시화를 위해 상당한 삼림 벌채를 겪었고, 원래 숲의 일부만이 남아있다. 렙토프린크루냐타는 기후 변화에 의해 위협을 받고 있으며, 이는 적절한 서식지의 분포와 가용성을 변화시키고 질병과 같은 다른 위협의 영향을 악화시킬 수 있다.

렙토프린 크루아타타의 보존 노력에는 기후 변화의 영향을 완화하고 침입종의 영향을 줄이기 위한 노력뿐만 아니라 서식지 보호와 복원이 포함된다. 게다가, 그 종의 생물학과 생태학에 대한 연구는 보존 전략을 알리고 생태계 건강에서 양서류의 역할에 대한 우리의 이해를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