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와 물위를 모두 달릴 수 있는 자동차와 오토바이의 종류

물위에 뜨는 자동차는 일반적으로 부력의 원리로 작동하는데, 이것은 물이나 다른 액체 속에 떠 있는 물체의 능력이다. 떠다니기 위해서, 자동차는 자신의 무게를 상쇄할 만큼 충분한 물을 옮겨야 한다. 물 위를 떠다닐 수 있는 자동차에는 몇 가지 종류가 있다.

 

수륙양용차

이것들은 육지와 물에서 모두 작동하도록 설계된 자동차들이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방수 씰, 방수 구획, 물 위에 뜨게 해주는 부력 보조 장치와 같은 특수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

 

하이드로카

하이드로카(hydrocar) 또는 하이드로플레인(hydroplane)은 물 위에 뜨도록 설계된 고속 경주용 자동차이다. 그들은 물 위에서 빠른 속도로 이동할 수 있도록 양력을 만들고 항력을 줄이기 위해 수중익 또는 대패 선체와 같은 특수한 기능을 사용한다.

 

수륙양용 오토바이

방수·부력 보조장치 등 특화된 기능을 적용해 물 위에 뜰 수 있도록 개조한 오토바이들이다. 그들은 종종 수상 구조 임무나 수상 스포츠와 같은 레크리에이션 활동을 위해 사용된다.

 

부유식 차량

부력 보조 장치나 물 위에 뜨게 해주는 팽창식 부폰과 같은 특수 기능을 포함하도록 개조된 자동차들이 있다. 이러한 유형의 자동차는 일반적으로 수상 구조 임무나 레크리에이션 활동에 사용된다.

 

이러한 유형의 자동차는 물 위에 뜨도록 설계되었지만, 반드시 보트로 작동하도록 설계된 것은 아니라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그들은 제한된 기동성을 가지고 있을 수 있고 거친 물 조건을 견딜 수 없을 수도 있다. 물 위에서 차를 운전하는 것은 특정 지역에서 불법일 수 있으며, 안전하고 통제된 환경에서 숙련된 운전자에 의해서만 시도되어야 한다는 점도 유의해야 한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