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 장치 개발의 핵심, 트랜지스터?

전자 장치 개발의 핵심, 트랜지스터?

트랜지스터는 현대 전자 장치의 구성 요소이며, 트랜지스터 기술의 발전은 더 강력하고 효율적인 전자 장치의 개발에 핵심이었다. 최근, 연구자들은 수직 구조를 통합한 새로운 트랜지스터 제품군을 개발했는데, 이는 기존의 평면 트랜지스터에 비해 성능을 향상시킨다. 평면 트랜지스터는 표면에 평평하게 배치된 2차원 구조물이다. 반면에, 수직 트랜지스터는 게이트 전극과 채널 층이 수직으로 겹쳐진 3차원 구조를 갖는다. 이러한 수직 구조는 트랜지스터를 통한 전자의 흐름을 더 잘 제어할 수 있게 하여 속도와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다.

 

트랜지스터의 발전

버클리 캘리포니아대 연구진이 개발한 새로운 트랜지스터 제품군은 수직 구조를 통합하고 채널 층으로 흑린이라는 새로운 물질을 사용한다. 흑린은 캐리어 이동성이 높아 전자기기에 유망한 물질로 전자가 빠르고 쉽게 이동할 수 있다. 연구원들은 수직 구조가 흑린의 사용과 결합되어 트랜지스터의 성능을 여러 가지 방법으로 향상시킨다는 것을 발견했다. 예를 들어, 트랜지스터는 켜질 때 더 많은 전류를 통과시킬 수 있는 온 전류가 더 높았고, 꺼질 때 더 나은 전류 흐름을 제어할 수 있는 오프 전류가 더 낮았습니다. 그것들은 또한 전통적인 평면 트랜지스터보다 더 낮은 전력 소비를 가지고 더 높은 주파수에서 작동할 수 있었다.

전반적으로, 이러한 수직 트랜지스터의 발전은 트랜지스터 기술의 상당한 발전을 나타낸다. 수직 구조를 통합하고 높은 반송파 이동성을 가진 새로운 재료를 사용함으로써, 연구자들은 트랜지스터의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트랜지스터를 더 빠르고 효율적이며 광범위한 전자 애플리케이션에 더 적합하게 만든다. 이러한 발전은 컴퓨팅, 통신 및 재생 에너지와 같은 분야에 광범위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Leave a Comment